UNIST 도시환경공학과 구성원을 대신하여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A better environment, a better life”

세계인구증가와 도시화에 따른 에너지, 물, 식량, 주거 문제는 기후변화와 각종 재난을 비롯해 심각한 전지구적 문제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인류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시대를 앞서가는 새로운 도시환경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우리 학과의 좌우명은 “A better environment, a better life”로서, 모든 학과 구성원들이 도시환경 연구와 교육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종 환경문제와 자연적/사회적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융합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연구가 아닌 우리가 해야하는 연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UNIST 도시환경공학과는 환경과학공학(Environmental Science and Engineering), 도시건설공학(Urban Infrastructure Engineering), 재난관리공학(Disaster Management Engineering) 의 전공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전공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다양한 환경오염, 도시개발과 재난대응에 관한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타 대학과 학과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학과 자체적인 융복합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애플의 창업자인 Steve Jobs는 사랑하는 일을 찾아야 한다(You’ve got to find what you love)고 했습니다. 인류애와 사회적 소명의식을 갖고 연구에 몰두하여 더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도시환경공학”은 더할 나위 없는 전공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