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공지사항

2011-2 도시환경공학부 연구 인턴십 시행 알림

[도시환경공학부 인턴십 시행 알림]

도시환경공학부에서는 연구에 관심과 능력이 있는 우수한 학부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연구에 대한 흥미를 불어넣음으로써 UNIST 대학원으로의 유입을 장려하기 위한 ‘연구인턴십’을 시행합니다.

1. 신청 자격
? 입학 후 4학기 이상의 정규학기 수강을 끝낸 학생

2.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 2011.8.31(수)~2011.9.7(수) 오후 6시
? 신청 방법 : 연구인턴십 지원서를 작성하여 학부 행정실로 제출.
 ※ 2011년 2학기 또는 겨울 방학에 인턴십을 희망하는 학생은 이번 기간에 신청해야함.

3. 주요내용
? 1지망/2지망을 지원 받아 지망 순서대로 각 연구실에서 선발함.
? 연구실 당 배정인원은 최대 3명까지 가능하며, 선발되지 않은 학생은 다음 학기에 신청.
? 2학기 이상 선발이 되지 못한 학생에게는 선발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함.
? 학생배정결과는 신청기간 마감 후 1주일간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학부 홈페이지에 발표.
  (9월 15일 발표)

4. 학점 인정
? 성적은 S/U (satisfactory/unsatisfactory)로 부여하며 성적입력기간에 주어짐.
? 학생의 연구 목표 성과물은 각 연구실의 연구 수요 및 학생의 수준에 따라 결정이 가능하며, 프레젠테이션 발표, 리포트 작성, 실험체 제작 참여, 실험 수행 등등 다양하게 정해질 수 있으며 각 연구실의 담당 교수가 학생과 상의 후에 결정함.
? 성적평가에 대한 기준은 학생과 연구를 같이 수행하는 담당 교수가 학생의 연구수행결과를 다각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함.
? 학점은 연구에 참여한 시간에 근거하여 1학점 혹은 2학점이 부여함.
? 1학점 당 40시간의 참여(2학점은 80시간의 참여)가 요구 되며, 만약 40시간 이상을 참여하고, 80시간미만의 시간을 참여했을 경우 1학점으로만 인정됨.
  (보통 학기 중 참여는 2학점, 방학 중 참여는 1학점을 부여 받음.)
? 연구실 출석이 불성실하거나 연구 태도가 불량하면 학점을 인정하지 않음.(U를 부여)
? 수업의 일환이므로 따로 인건비가 지급되지 않음.

* 연구실 소개 및 연구인턴십 지원서는 첨부파일을 참조해 주세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217-2803(석미향)으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