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공지사항

[인턴십] 도시환경공학부 산업체인턴십 보강 프로그램

□ 도시환경공학부 산업체인턴십 보강 프로그램

 

 ○ 산업체 인턴십 없이 연구인턴십만 3학점을 취득한 학생의 경우 보강 프로그램을 반드시 이수 한다.

 

 ○ 보강 프로그램은 기업체 취업설명회 참석, 기업체 초청연사의 강연 참석, 관련연구기관 견학, 관련산업체 견학 및 등가의 프로그램 등으로 이수할 수 있다.

 

○ 보강 프로그램의 이수 충족은 총 100점의 점수를 취득할 때 완료된다.

 

취업설명회 1기업 당 15점.

   – 참석확인서(혹은 대체 증빙 자료. 예: 기업설명 브로셔, 사진 등) 및 참석보고서(참석기업 당 5페이지 이상으로서 2페이지 정도는 설명회내용, 3페이지 정도는 관련 자료로 채운다)를 학부 행정실에 제출하고 산업체 인턴십 담당 교수가 내용을 확인한다.

 

기업체 연사 초청 강연의 참석은 30점.

(학교에서 개최하는 글로벌특강, 명사특강, 도시환경공학부 자체 세미나 포함)

   – 참석확인서 (혹은 대체 증빙 자료. 예: 강연발표자료, 사진 등) 및 참석보고서 (강연 당 5페이지 이상으로서 2페이지 정도는 강연회 내용, 3페이지 정도는 관련 자료로 채운다)를 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산업체 인턴십 담당 교수가 내용을 확인한다.

 

관련연구기관 견학은 30점

   – 연구인턴십을 이수했던 지도교수에게 관련연구기관임을 확인 받고 견학을 가도록 한다.

   – 견학확인서 (혹은 대체 증빙 자료. 예: 연구기관 소개 브로셔, 사진 등) 및 견학보고서 (5페이지 이상으로서 2페이지 정도는 견학 내용, 3페이지 정도는 관련 자료로 채운다)를 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산업체 인턴십 담당 교수가 내용을 확인한다.

 

관련산업체 견학은 30점.

   – 연구인턴십을 이수했던 지도교수에게 관련산업체임을 확인 받고 견학을 가도록 한다.

   – 견학확인서 (혹은 대체 증빙 자료. 예: 산업체 소개 브로셔, 사진 등) 및 견학보고서 (5페이지 이상으로서 2페이지 정도는 견학 내용, 3페이지 정도는 관련 자료로 채운다)를 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산업체 인턴십 담당 교수가 내용을 확인한다.

 

○ (참고예시) 취업설명회 3회 참석, 초청강연 1회 참석 및 관련연구기관 1회 견학의 경우 총105점으로서 이수 충족조건을 만족함.

 

문의사항이 있으면 052-217-2803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