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공지사항

도시환경공학부 인턴십 시행 알림

도시환경공학부 인턴십 시행 알림

도시환경공학부에서는 연구에 관심과 능력이 있는 우수한 학부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연구에 대한 흥미를 불어넣음으로써 UNIST 대학원으로의 유입을 장려하기 위한 ‘연구인턴십’을 시행합니다.

1. 신청 자격
? 입학 후 4학기 이상의 정규학기 수강을 끝낸 학생

2.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 2011.4.11(월)~15(금) 오후 6시
? 신청 방법 : 연구인턴십 지원서를 작성하여 학부 행정실로 제출.
 ※ 2011년 1학기 또는 여름 방학에 인턴십을 희망하는 학생은 이번 기간에 신청해야함.

3. 주요내용
? 1지망/2지망을 지원 받아 지망 순서대로 각 연구실에서 선발함.
? 연구실 당 배정인원은 최대 3명까지 가능하며, 선발되지 않은 학생은 다음 학기에 신청.
? 2학기 이상 선발이 되지 못한 학생에게는 선발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함.
? 학생배정결과는 신청기간 마감 후 1주일간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학부 홈페이지에 발표.
  (4월 25일 발표)

4. 학점 인정
? 성적은 S/U (satisfactory/unsatisfactory)로 부여하며 성적입력기간에 주어짐.
? 학생의 연구 목표 성과물은 각 연구실의 연구 수요 및 학생의 수준에 따라 결정이 가능하  며, 프레젠테이션  발표, 리포트 작성, 실험체 제작 참여, 실험 수행 등등 다양하게 정해질    수 있으며 각 연구실의 담당 교수가 학생과 상의 후에 결정함.
? 성적평가에 대한 기준은 학생과 연구를 같이 수행하는 담당 교수가 학생의 연구수행결과    를 다각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함.
? 학점은 연구에 참여한 시간에 근거하여 1학점 혹은 2학점이 부여함.
? 1학점 당 40시간의 참여(2학점은 80시간의 참여)가 요구 되며, 만약 40시간 이상을 참여    하고, 80시간미만의 시간을 참여했을 경우 1학점으로만 인정됨.
? 연구실 출석이 불성실하거나 연구 태도가 불량하면 학점을 인정하지 않음.(U를 부여)
? 수업의 일환이므로 따로 인건비가 지급되지 않음.

* 연구실 소개 및 인턴십 지원서 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