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공지사항

□ 도시환경공학부 산업체인턴십 보강 프로그램 안내

 

□ 도시환경공학부 산업체인턴십 보강 프로그램

 

 ○ 산업체 인턴십 없이 연구인턴십만 3학점을 취득한 학생의 경우 보강 프로그램을 반드시 이수 한다.

 

 ○ 보강 프로그램은 기업체 취업설명회 참석, 기업체 초청연사의 강연 참석, 관련연구기관 견학, 관련산업체 견학 및 등가의 프로그램 등으로 이수할 수 있다.

 

○ 보강 프로그램의 이수 충족은 총 100점의 점수를 취득할 때 완료된다.

 

취업설명회 1기업 당 15점.

   – 참석확인서(혹은 대체 증빙 자료. 예: 기업설명 브로셔, 사진 등) 및 참석보고서(참석기업 당 5페이지 이상으로서 2페이지 정도는 설명회내용, 3페이지 정도는 관련 자료로 채운다)를 학부 행정실에 제출하고 산업체 인턴십 담당 교수가 내용을 확인한다.

 

기업체 연사 초청 강연의 참석은 30점.

   – 참석확인서 (혹은 대체 증빙 자료. 예: 강연발표자료, 사진 등) 및 참석보고서 (강연 당 5페이지 이상으로서 2페이지 정도는 강연회 내용, 3페이지 정도는 관련 자료로 채운다)를 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산업체 인턴십 담당 교수가 내용을 확인한다.

 

관련연구기관 견학은 30점

   – 연구인턴십을 이수했던 지도교수에게 관련연구기관임을 확인 받고 견학을 가도록 한다.

   – 견학확인서 (혹은 대체 증빙 자료. 예: 연구기관 소개 브로셔, 사진 등) 및 견학보고서 (5페이지 이상으로서 2페이지 정도는 견학 내용, 3페이지 정도는 관련 자료로 채운다)를 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산업체 인턴십 담당 교수가 내용을 확인한다.

 

관련산업체 견학은 30점.

   – 연구인턴십을 이수했던 지도교수에게 관련산업체임을 확인 받고 견학을 가도록 한다.

   – 견학확인서 (혹은 대체 증빙 자료. 예: 산업체 소개 브로셔, 사진 등) 및 견학보고서 (5페이지 이상으로서 2페이지 정도는 견학 내용, 3페이지 정도는 관련 자료로 채운다)를 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산업체 인턴십 담당 교수가 내용을 확인한다.

 

○ (참고예시) 취업설명회 3회 참석, 초청강연 1회 참석 및 관련연구기관 1회 견학의 경우 총105점으로서 이수 충족조건을 만족함.

 

문의사항이 있으면 052-217-2803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